테일러 알렌



테일러 알렌의 다중노출 사진

(Taylor Allen's double exposure photographies)


오늘은 간단하게 이미지 자체를 보는 재미가 있는 사진을 보여드릴까 하는데요. 카메라의 다중노출 기술을 이용한 테일러 알랜의 사진들입니다. 다중노출이란 카메라의 노출값을 반으로 계산하여 두 번의 촬영을 통해 한 장의 필름을 만들어내는 기술인데요. 최근에는 다중 노출을 자동으로 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도 나오며 일반인들에게도 친근한 기술이기도 하죠. 어쩌면 기술 자체는 사실 카메라를 이해하고 있다면 카메라에 내장된 기능을 이용하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한데요. 실행 자체는 아주 쉬운 기술이지만 사실 두 번 찍는 사진들을 함께 구성해내는 부분이 참 어려운 기술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사진들은 사람의 형체를 이용하여 배경을 표현하기도 하고 가끔은 배경의 형체를 이용해 사람을 표현해내기도 한 대단한 구성의 사진들인 것 같네요.


이 작가는 자신 외에도 평소 영상 기술자로서도 활동하고 있다고 하는데 사진과 영상을 오가는 시각예술가다운 면모가 돋보이는 화려한 이미지들을 만들어내는 예술가인 것 같습니다. 이런 이미지들은 역시 글로 보는 것보다는 눈으로 이미지 자체를 즐기는 것이 중요한 작품인 것 같네요. 긴말 없이 간단하게 작품으로 감상해보시죠!










반응형

'Visual Beau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를 보다  (0) 2018.04.10
레드 라인  (0) 2018.04.09
틈새 : 이미지들  (0) 2018.04.07
연결되지 않은 것들  (0) 2018.04.06
불이 꺼진 후  (0) 2018.04.05

댓글

미술사 컬렉터 : 이운